민족종교 선교, 창교 32년 맞아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사상 “환인사상 · 본원사상 · 선사상”을 조명한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 한민족 사상

 

민족종교 선교 창교 32년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 한민족 사상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사상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는 2022년 임인년, 환기9219년 단기4355년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을 맞아,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한민족 사상”을 조명하고, 선교수행대중과 일반에 널리 알리어, 우리 한민족 뿌리를 찾고 민족혼을 부활하는 선교 포덕교화에 정진하였습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한민족 사상”은 (1)한민족 하느님 사상(韓民族桓因思想) (2)한민족 본원사상(韓民族本源思想) (3)한민족 선사상(韓民族仙思想)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취정원사께서 창시한 선교삼정(仙敎三鼎)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 선교수행문화 선도(仙道) · 선교사상철학 선학(仙學)’의 근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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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정원사 한민족사상  1.

한민족 하느님 사상 · 환인사상(桓因思想)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가 창시한 “환인사상(桓因思想)”을 “한민족 하느님 사상(韓民族桓因思想)”이라고 한다. 취정원사의 “한민족 하느님 사상”은 한민족의 창세기인 개천(開天)과 연관하여 환인(桓因)을 사백력지천에서 광명개천하여 온 세상을 창조하신 하느님(一 · 有一 · 唯一), 진리의 근원, 우주천지만물의 본원인 일심(一心)으로 섬기는 취정원사의 한민족 사상이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는 환기9185년 무진년(1988) 하느님 환인(桓因)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아 천일간 일심정회(一心正回) 종지수행(宗旨修行)에 들어, 환기9188년 신미년(1991)에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일심정회(一心正回)사상”의 대각을 이루니, 환기9188년 서기1991년에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라 명명하여 교명을 선포하였다. 이어 환기9194년 정축년(1997) 지리산 백일제천(百日祭天)과 선교경전 2차 결집 등을 통해 최초의 선교 교단을 창설하여 선교 포덕교화의 길을 안배니, 이를 환인 하느님의 천부인을 교유받아 선교를 창교하고 원시반본 정회(正回)의 하늘길을 열어주신 취정원사님의 선교 창교를 “선교개천(仙敎開天)”이라 한다. 취정원사는 “선교(仙敎)는 한민족고유종교이며, 선교창교는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부활”이라고 천명하고,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환인계시록」 편에 ‘취정원사 선사상 교유문’을 실어 한민족 선사상 · 한민족 본원사상 · 한민족 하느님 사상에 대해 교유하였다.

 


 


취정원사 한민족사상  2.

한민족 본원사상(韓民族本源思想)

 

선교 교조 취정원사가 창시한 “환인사상(桓因思想)”을 연원적(淵源的) 맥락에서 “한민족본원사상(韓民族本源思想)”이라고 한다. 취정원사의 “한민족본원사상(韓民族本源思想)”은 오로지 “환인(桓因)”을 유일신(有一神,唯一神) 하느님으로 섬기는 한민족의 오랜 하늘신앙에 닿아 있음을 밝히고, “환인(桓因)”이 단군신화 속의 가상의 천제(天帝,帝釋)를 의미하는 것만이 아니라, 실제 우리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창조주 하느님 하나님, 우주천지만물의 본원(本源)인 일심(一心)임을 천명하여, 한민족의 본원(本源) 뿌리를 되찾아 천도순리(天道順理)에 따르는 길, 천지인합일 정회(正回)의 길을 안배하고 있다. 

 


 


취정원사 한민족사상  3.

한민족 선사상(韓民族仙思想)

  
한민족 선사상(仙思想)이란,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가 창시한 선교사상(仙敎思想)이다. 취정원사 선(仙)사상의 핵심은, “한민족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하느님 사상은 한민족의 본원(本源)사상이며,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이다.” 로써, 한민족 본원사상인 하느님 사상(桓因思想)을 그 핵심으로 한다. 취정원사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 선교수행법 선도(仙道) · 선교사상철학 선학(仙學)을 통해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을 이루어 하느님 환인(桓因)에 정회(正回)하는 선교사상으로 한민족 선(仙)사상의 의미를 정립하였다. 취정원사는 “한민족 선사상”에 대하여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환인계시록(桓因啓示錄)》편 _ 1997. 취정원사 著. 에 “취정원사 선사상 교유문”을 싣고, 한민족의 선(仙)은 중국의 도교(道敎,丹學,tao)와는 엄연히 다른 것임을 설파하였다. 취정원사가 주창한 선(仙)사상은 중국 도교와 다른 한민족 선사상(韓民族仙思想) 또는 한국의 선사상(韓國仙思想)이라고 하며, 취정원사의 선교창교 종리(宗理)인 천지인합일 정회(正回)사상과 취정원사가 창시한 한민족 본원사상(韓民族本源思想), 한민족 하느님사상(韓民族桓因思想)과 근본적 맥락이 같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는 환기9185년 선기22년 무진년(1988), 하느님 환인상제(桓因上帝)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은 후 일심정회(一心正回) 종지수행을 통해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사상(正回思想)”을 대각하고,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本源)을 찾아 환기1988년 서기1991년에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라 천명, 환기9194년 서기1997년에 최초의 선교 교단을 창설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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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1. 취정원사 한민족 하느님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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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2. 취정원사 선사상 _ 한국의 선교 

 

취정원사 선사상 _ 한국의 선교

민족종교 선교(仙敎) _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한민족 선(仙) 사상 교유문 취정원사 선사상(仙思想)에 대하여 _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 하느님 사상은 한민족 본원(本源)사상 선교 창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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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3. 취정원사 선사상(仙思想) 

 

취정원사 선사상(仙思想) | 한국의 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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