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종교 선교 취정원사, "종교란 무엇인가"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을 중심으로 법문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법문

종교(宗敎)란 무엇인가」 

_선교(仙敎) 창교종리(創敎宗理)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을 중심으로

환기9218년 선기55년 선교교단창설 25년, 2021년 8월 8일 진행된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선교 교리 법문특강에서 “선교 창교종리 「천지인합일 정회사상」 _ 천지인합일, 인류가 구현한 일체의 교(敎) · 도(道) · 리(理) · 법(法)을 관통하는 불변의 진리” 법문 중, 취정원사께서 설(說)하신 종교란 무엇인가에 대한 내용을 실어 선교 수행대중에 전합니다. 선제선도의 정회(正回)를 기원합니다.

_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

 

 

 

 

선교 교단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은 8월 8일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을 중심으로,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세상(正回世上)의 실현" 법문특강을 영상교화로 진행했습니다. 특강에서 취정원사께서는 “종교(宗敎)란 무엇인가”에 대해 정의하고, “선교 창교종리(創敎宗理)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은 인류가 구현한 모든 교(敎)·도(道)·리(理)·법(法)을 관통하는 진리이다. 선교 종지(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와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는 선교전(仙敎典) 내용 역시 천지인합일의 의미”라고 법문하여 주셨습니다.

 

선교 교단을 창설한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종리(仙敎創敎宗理) "천지인합일 정회사상" 법문와 "종교(宗敎)란 무엇인가"에 대한 요지를 실어 수행대중에 전합니다.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 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교리 내용을 무단도용하는 선불교 등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교 창교종리 법문특강

「종교란 무엇인가」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을 중심으로

 

《 종교(宗敎)란 무엇인가 》"종교(宗敎)라는 말 자체가 존재의 근원(根源)으로 돌아가는 정회(正回)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마루 종(宗)과 가르칠 교(敎) 종교는 가장 으뜸이 되는 근본적 가르침, 진리의 근원인 하늘의 교화이다."

 

"종(宗)"은 종가(宗家) 종묘(宗廟) 등에 쓰이는데 국가나 가문의 근원, 뿌리의 뜻이 있다.

나라의 근간(根幹)을 종묘(宗廟)에 두고, 가문의 근간을 종가(宗家)에 두는 것은, 세상의 근원을 종교(宗敎)에 두는 것과 한 맥락인 것이다. 종묘와 종가를 보전(保全)하는 것은 종교와 마찬가지로 "종맥(宗脈)" 계승의 의미인 것이다.

 

그러하니 "민족종교(民族宗敎)"란 민족의 근간, 민족의 뿌리에 대한 종맥의 계승이요, 그 가르침인 것이다.

한민족의 고유한 민족종교 선교(仙敎)는 한민족의 시조인 천제환인(天帝桓因)의 교화(敎化)를 계승한 것이기에, 고대 선교(古代仙敎)로부터 시작된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의 연혁(沿革)은 한민족(韓民族)의 족보(族譜)와 같다. 환인천제의 교화로부터 시작된 민족종교 선교를 신앙하는 것은, 한민족의 족보를 바르게 알고 한민족의 종맥을 보전하는 민족사적 사명인 것이다.

 

"종교(宗敎)"라는 말은 종묘(宗廟) · 종가(宗家)와 마찬가지로 근본(根本)을 잊지 않고 마땅히 바르게 바른곳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정회(正回)의 종리(宗理)를 내포하고 있다.

 

하느님 천제환인(天帝桓因)의 천명(天命)을 받들어 환웅천왕(桓雄天王)이 태백산 정상 신단수(神壇樹) 아래로 내려와 신시개천(神市開天)하여 천부인(天符印)의 이치로 세상을 다스리고,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뜻을 이룬 후, 백두산(白頭山) 천지(天池)에서 승천(昇天)하여 하늘로 돌아간 "조천(朝天)"이 곧 정회(正回)이며, 단군왕검이 소도제천(蘇塗祭天)하며 치세를 마치고 돌아가 산신이 되었다는 "아사달" 역시 천지인합일 정회의 성소(聖所)를 말함이다.

 

종교를 뜻하는 영어 "Religion"의 어원 religio 역시 숭배하다의 의미인 relego에서 유래한다. '다시'를 뜻하는 re가 ‘묶다’의 뜻을 가진 ligare와 합해 하나님께로 다시 결합하다의 뜻이 되었다. 조상을 숭배하고 신(神)에게 돌아가 하나 된다는 뜻이 있으니, 동서양을 막론하고 종교(宗敎)의 어원(語源)은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仙敎)의 종지(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로 귀결된다.

 

"일(一)"은 한알이며 천(天)이다. 만군생 존재의 근원이며 온 세상을 빛으로 주재하는 창조주 환인(桓因)이다.

 

"심(心)"은 한얼이며 지(地)이다. 세상은 하느님 환인(桓因)의 뜻에 따라 창조되었으니, 환인께서 내린 한얼이 존재의리로써 펼쳐진 것이 세상이다.

 

"정(正)"은 한올이며 인(人)이고 생무생일체 만군생이다. 정(正)은 하늘(一)과 땅(一) 사이(丨) 천지간(天地間)의 생무생일체가 각자의 바른(正) 자리(位)에 있는 것이다. 생무생일체 한올한올은 시공간(時空間) 속에서 장구(長久)히 바른 곳에 바르게 존재하니, 그것이 천도순리(天道順理)이다. 하늘의 가르침인 교화(敎化)가 있고 그에 따르는 도(道)가 있으며, 도(道)의 이치(理致)를 따르는 법(法)이 있다. 그러하니 세상에 존재하는 경전과 법전, 교리와 철학, 도덕과 규범은 정(正)으로 귀속된다.

 

"회(回)"는 한울이며 합일(合一)이다. 생무생일체가 율려의 조화로써 한울을 이루는 것이 천지인합일 정회이다. 정회(正回)는 내 안에 존재하는 하느님의 성품인 신성(神性)을 회복하여 빛의 존재로 거듭남이며 진리의 근원인 한알로 바르게 돌아감이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표장 천지인합일 천부인 옴에는 한민족 하느님 사상에서 비롯된 한알 한얼 한올 한울을 이루는 일심정회(一心正回)의 이치가 담겨 있다.

 

"종교(宗敎)는 가장 으뜸이 되는 근본적(根本的) 가르침(敎化), 진리의 근원인 하늘의 교화(桓因敎化)에서 비롯되어, 종교(宗敎)는 궁극적으로 존재의 근원(根源)으로 돌아가는 정회(正回)로 귀결된다.""선교 창교종리 천지인합일과 종지 일심정회는 선교의 교리뿐 아니라 인류가 구현한 일체의 교(敎) · 도(道) · 리(理) · 법(法)을 관통하는 불변의 진리(眞理)이다. 이에 선교를 근원종(根源宗)이라 하는 것이다."

 

桓紀9218年 仙紀55年 仙敎開天25年. 仙敎敎團 敎祖 聚正元師

 


 

선교총림 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時正原主) 尊影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 교화법문

취정원사의 고대선교 종맥계승과 일교일종 선교종단의 정통성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 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교리 내용을 무단도용하는 선불교 등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선기55년 8월 8일, 선교 교단의 음력 7월 삼칠일선정 초재일 의식, 선교(仙敎) 상왕자(相往者) 선교총림 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 설립자 시정원주(時正原主)님의 법문을 실어 전합니다.

 

「 한민족 상고시대 환국개천(桓國開天)과 환웅천왕의 신시개천(神市開天), 단군왕검의 소도개천(蘇塗開天)에 이어, 취정원사님의 선교 교단 창설을 선교개천(仙敎開天)이라 합니다. 이는 다시 말하여 환인천제(桓因天帝)의 조화(造化) · 환웅천왕(桓雄天王)의 교화(敎化) · 단군왕검(檀君王儉)의 치화(治化) ·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조화(調和)이며, 선교 창교종리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일심정회(一心正回)"로 설명됩니다.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온 세상을 빛으로 창조하시니 조화(造化)의 하느님 즉 "천(天)"이고 "일(一)"입니다. 환웅천왕은 환인천제의 뜻에 따라 지상 강림하여 천지인합일 천부인(天符印)의 이치로서 세상을 교화(敎化)하시니 "지(地)"이고 "심(心)" 입니다. 선인왕검(仙人王儉)은 천부인에 담긴 교화의 이치로 세상을 다스려 치화(治化)하니 "인(人)"이고 "정(正)"입니다. 환인의 조화(造化), 환웅의 교화(敎化), 단군의 치화(治化), 이것이 한민족 "고대선교(古代仙敎)"의 계보입니다.

환인 하느님께 선교 상왕자 종위(宗位)와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아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을 대각하시고,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신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선교창교를 고대선교의 종맥(宗脈)을 계승한 "현대선교(現代仙敎)"라하며,

 

취정원사께서 천지인합일 정회(天地人合一正回), 선교 창교종리(創敎宗理)로써 생무생일체 만군생이 조화(調和)를 이루어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실현하는 선교개천(仙敎開天)을 이루었으니, 이것이 곧 "천지인(天地人)의 합일(合一)"이요, "정회(正回)" 입니다.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천지인합일 천부인(天符印)의 조화(調和)로, 환인(桓因) · 환웅(桓雄) · 단군(檀君)으로 이어지는 고대선교의 종맥을 계승하였으니, 이것이 일교일종(一敎一宗) 선교종단(仙敎宗團)의 정통성입니다.

하느님 환인(天帝桓因)의 빛의 씨앗, 한알의 신성(神性)을 받아 한얼을 간직한 선교 수행자가 신성(神性)의 빛을 싹틔워 신단수(神檀樹)로 자라나 한울을 이룬 것이 수행공동체 "신단수 숲 마을" 선교총림(仙敎叢林) 선림원(仙林院)이라 합니다. 선제선도는 내 안의 신성을 깨우는 신성회복이 개인의 정회(正回)인 동시에 인류구원의 시작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선교의 궁극적 이상세계인 "정회세상(正回世上)"은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안배하신 천지인의 합일의 "한울세상"이며, 하느님 환인의 교화가 이 땅에 펼쳐지는 조화로운 율려(律呂)의 세상 "환인시대(桓因時代)"입니다. 」 

 

桓紀9218年 仙紀55年 仙敎開天25年. 仙敎叢林仙林院 時正原主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께서는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와 합일강생하여 선교를 창교하신 상왕자(相往者)입니다. 시정원주(時正原主)는 정화수명상의 창시자로 한민족 정화수 치성의 원형을 되찾아 "선교제일의례(仙敎第一儀禮) 정화수기도(井華水祈禱)"로 복원하였습니다.

 

올해로 환기9218년 선기55년 선교개천25년을 맞은 선교(仙敎)는 환인상제를 신앙하며, 일심정회를 종지로하는 민족종교 종단으로,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는 1988년 환인상제님으로부터 천부인을 교유받아, 1991년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을 대각, 1997년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라 천명하시니, 선교(仙敎) 교명이 선포되고 "한국의 선교"로 널리 전하게 되었습니다. 선교를 창교하신 선교 상왕자 취정원사님과 시정원주님께 감은공례를 올립니다. 일심정회합니다...()

 

 

※ 선교 공식 홈페이지 

 

선교 仙敎

선교, 취정원사, 선교 종단, 선교연혁, 선교 창교, 선교 경전, 선교 仙敎, 민족종교, 환인, 선교 취정원사, 선교창교, 선교경전, 선교신앙, 재단법인 선교, 천지인합일, 한국의 선교, 유불선, 유불

www.seongyo.kr

 

※ 선교뉴스 & 언론보도

 

선교뉴스 | 선교 仙敎

선교, 선교 뉴스, 취정원사, 선교 창교, 선교 창교주, 한민족, 선사상,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선교 연혁, 仙敎,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선림원, 천지인합일 정회

www.seongyo.kr

 

※ 선교총림선림원 신단수숲마을

 

신단수 숲 마을

신단수 숲 마을 ♤ 선교 수행공동체 선교총림 선림원 신성의 숲 이야기 _ 함께 기도하고 농사짓고 선도를 닦는 천지인합일 선농무일여 선교수행 _ 한민족 한알 · 한얼 · 한올 · 한울사상 한국의

seonbliss-korea.tistory.com

 

 


※ 선교 교단(선교종단, 선교총림)의 고유의례와 법회 및 교리 내용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 선교 교단(선교종단, 선교총림)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작성 :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 seongyokorea@hanmail.net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