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총림 시정원주, 세계 물의 날 정화수기도 명상법회 「종교적 가치로서의 물, 정화수」 법문

선교 仙敎 / 선교총림선림원 仙敎叢林仙林院 / 시정원주 時正原主

 

선교 仙敎 -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님 정화수기도



“세계 물의 날” 맞아 선교총림 선림원 시정원주 “정화수 기도 명상법회” 진행
물은 인류의 신성(神性)을 회복하고 지구 자연(自然)을 부활하는 생명(生命)의 원천 _선교총림 시정원주 「종교적 가치로서의 물, 정화수」 법문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본문 및 교리용어 무단 사용시 법적 책임을 지게됩니다.

 


선교총림 시정원주, 세계 물의 날 정화수명상법회 뉴스보도

 

선교 종단, '세계 물의 날' 맞아 '정화수명상법회' 진행

[선교총림 선림원 시정원주 정화수기도]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는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 시정원주의 주재로 '정화수기도 명상법회'를 영상

www.koreadaily.com

중앙일보 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9189886 
“선교 종단, ‘세계 물의 날’ 맞아 ‘정화수명상법회’ 진행. 선교총림 선림원 시정원주, 정화수기도로 인류의 신성회복과 지구의 생명력 부활을 기원” (2021.3.22일자)
시민일보 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606841577001
“선교 종단, ‘세계 물의 날’ 맞아 선교총림 선림원 시정원주 ‘정화수 기도 명상법회’ 진행. 물은 인류의 신성(神性)을 회복하고 지구 자연(自然)을 부활하는 생명(生命)의 원천” (2021.3.22일자)

인터뷰365 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97877
“선교 종단, ‘세계 물의 날’ 맞아 ‘물의 가치는 생명의 원천’ 주제로 명상법회 진행. 선교총림 선림원 시정원주, 정화수기도로 인류의 신성회복과 지구의 생명력 부활을 기원” (2021.3.22일자)


 
선교 교단(仙敎敎團)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선교(仙敎) 주최로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 시정원주가 주재하는 “정화수기도 명상법회”를 영상교화로 진행했습니다.

세계평화기구 유엔(UN)은 수질 오염과 먹는 물 부족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목적으로 1992년부터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지정하고 기념해 왔습니다. 유엔에서는 29번째 세계 물의 날 올해의 주제를 ‘물의 가치화(Valuing water)’로 정하고 회원국 전체에 물의 의미를 물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물이 인간과 자연에 주는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세대를 위해 잘 보전하자는 취지를 담아 ‘물의 가치, 미래의 가치’라고 화답했습니다.

선교총림(仙敎叢林) 시정원주(時正原主)님은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등의 질병과 동식물 자연환경의 오염이 창궐한 이 시대의 위기를 정화(淨化)하고자 선교종단이 시행하고 있는 ‘360일 천지인 정회기도’ 중에,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인류구원의 정화수기도 명상법회’를 열어, 인류의 신성(神性)회복과 생명(生命)구원을 기원하는 원력이 되고자 한다며, 생명의 원천(源泉)인 물의 가치를 전하는 정화수 명상법회의 의미를 시사했습니다.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仙敎叢林) 선림원(仙林院)을 설립한 시정원주님의 “세계 물의 날, 정화수 기도명상법회” 법문의 요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선교 교리 및 용어 무단 사용시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선교 仙敎 -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님 정화수기도 - 영산강 산천재


 
선교총림 선림원 시정원주님 법문
선교 교단에서 제시하는 “종교적 가치로서의 물”, 신비로운 생명의 원천 “정화수(井華水)”

물은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물질로 만군생 생명의 고향이며 자애로운 어머니가 어린 생명을 보호하듯 지구와 인간을 보호하고, 접하는 것마다 생명으로써 교화하여 접화군생의 도를 말없이 실천하는 선인(仙人)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지구의 식수가 점점 감소하고 오염됨에 따라 ‘물’에 부여된 수많은 가치 중 경제, 사회, 환경, 문화적 가치는 물론 “종교적(宗敎的) 가치로써의 물”에 대한 성찰과 참된 가치실현이 따라야 합니다.

한국의 선교 교단(仙敎敎團)을 창설한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저술한 《환국지리감여록(桓國地理堪與錄)》에 의하면, “우리 한민족이 하늘에 정화수를 올리는 것은 하늘로는 북두칠성, 땅으로는 백두산 천지(天池)의 형상을 그대로 본받아 따르는 것인데, 북두칠성은 하늘의 정화수를 담고 있으며, 백두산 천지는 한반도의 정화수를 담고 있다.” 하였으며,  

“천화(天華) 북단(北壇)의 백두산 천지와 마찬가지로 지화(地華) 남단(南壇)의 한라산 백록담 또한 하늘에 정화수를 올리는 형상으로, 한라에서 백두까지의 한민족이 정화수기도를 봉행함으로써,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환인시대(桓因時代)가 도래한다.”고 하였으니, 우리가 정화수기도를 올리는 것은 하늘(天)과 땅(地)과 사람(人)이 하나 되는 천지인합일 정회(正回)세상 실현과 인류 구원의 길을 여는 첫걸음이 되는 것입니다.

백두산(白頭山) 천지(天池)에서 발원하여 백두대간과 정간을 비롯하여 한반도의 모든 수맥에 흘러들어 신새벽 전 국토의 샘물로 솟아난 새벽 정화수(井華水)는 선교의 전통의례 정화수기도의 원천제수 입니다. 예로부터 수신재계와 소원성취 및 영약으로 사용된 정화수는 정안수 또는 정한수라 했는데, 선교의 고유용어로는 “백두산감로정화수(白頭山甘露井華水)” 줄여서 “감로정화수(甘露井華水)”라고 합니다.  

한민족의 하느님이신 환인(桓因)의 땅 환국산천(桓國山川)의 정기를 담은 “감로정화수(甘露井華水)”는 “인류의 신성(神性)을 회복”하고 “지구의 생명(生命)을 부활”하는 원천적(源泉的)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물의 근원(根源)’을 이야기 할때에 ‘원천(源泉)’이라는 말을 쓰는 것은 이러한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정화수(井華水)”는 정결(淨潔)한 신새벽의 샘물(泉)이며, 예로부터 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에 신앙(信仰)의 의미가 더해져 원천적(源泉的) 정화력(淨化力)을 갖게 됩니다.  

백두산 천지(天池)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샘(泉)입니다. 천지(天池)의 물은 강이나 시냇물이 흘러들어 모인 호수나 저수지가 아닌, 땅 깊은곳에서 솟아오른 용천수(湧泉水, spring water)입니다. 그러하기에 백두산 천지에서 발원하여 대한민국 전국토에서 솟아오르는 이 땅의 정화수(井華水)는 신성(神性)이 충만한 신비로운 생명력의 원천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 한민족이 정화수 기도를 올리는 대상은 한민족의 하느님 “환인(桓因)” 이십니다. 환인(桓因)께서는 하늘님 · 한울님 · 한얼 · 한님 · 상제 · 천주 · 천제 · 제석천 · 천지신명 등으로 부르며 신앙해온 우리의 하느님으로 여러 사서(史書)와 문헌에서 확인됩니다.  

우리가 신성의 빛이 가득한 하느님 환인의 나라 · 밝음의 나라 · 밝달국 환국(桓國)에서, 즉 대한민국에서 정화수 기도명상으로 온 인류의 생명구원과 신성회복을 기원한다면 생무생일체가 하늘의 교화로써 구원받는 “천지인합일 정회세상(天地人合一正回世上) 환인시대(桓因時代)”가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 

桓紀9218年 仙紀55年 仙敎開天25年 辛丑年 仙敎叢林 仙林院 設立者 時正原主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時正原主)님은,

우주의 하지(夏至)인 병오정미(丙五丁未)에 선교 교조 취정원사님과 합일강생(合一降生)하시어 선교(仙敎)를 창교한 상왕자(相往者)이십니다. 시정원주께서는 1997년 선교창교 이래 2001년 선교총본산 선림원(仙林院)을 설립하시어 선가(仙家)의 선문(仙門)을 열었습니다. 이에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을 선교제일선문(仙敎第一仙門)이라 합니다.  

시정원주(時正原主)께서는 평소 근검하고 엄격한 성품으로 선교(仙敎) 교화선(敎化禪) 선도(仙道) 수행공동체와 선교중앙종무원, 선교강원 선교학당, 출가 재가 선제들의 정회를 이끌어 주시며, 선교의 경전과 교리 교육 및 선도공법 수행, 선교신앙의 문화와 예술을 널리 알려 포덕교화 합니다.  

또한 시정원주(時正原主)님은 정화수 명상의 창시자로, 정화수 치성의 원형을 되찾아 선교제일의례(仙敎第一儀禮) 정화수기도(井華水祈禱)로 복원하시고, 청행수반 선제들을 이끌어 정화수기도와 정화수명상 보급에 힘쓰고 계십니다.


올해로 선기55년 선교개천 25년을 맞은 선교 교단은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일교일종(一敎一宗) 민족종교 종단 입니다. 선교(仙敎)는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천지인합일 정회사상(正回思想)을 대각하시어 환기 9194년 1997년 정축년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本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신 음력 3월 3일 선교 창교일에 선교 3대명절 중 하나인 “선교 창교절”을 기념하며 “신성회복대법회”를 봉행해오고 있습니다.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는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한민족 본원사상인 하느님 사상 “환인사상(桓因思想)”으로 민족종교의 통합을 추진하며, 2021년 1월 1일부터 360일간 인류의 신성회복과 생명구원을 위한 “천지인 정회기도(天地人正回祈禱)”를 봉행하고 있습니다.

 

 

제25차 세계물의 날 - 선교仙敎 - 영산강 산천재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선교 교리 및 용어 무단 사용시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