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종교 선교방송 SKN, 한국의 선교(仙敎) 선교연혁




선교(仙敎) 영상교화 "선교연혁"

환인시대를 여는 민족종교 SKN선교방송 


 

한국의 선교(仙敎),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SKN선교방송]에서 "선사(仙史). 선교연혁(仙敎沿革)" 영상교화를 시작합니다.

 

환기9216년 선교개천 23년,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에서는 1997년 취정원사님께서 선교창교 이후 선교 교단을 창설하시고 이십여년간 선교의 출가선제와 재가선제들의 교리교육을 위해 강의하신 내용을 요약정리하여 수행대중과 선보선제들에게 선교신앙 입문과정으로 포교(布敎) 합니다.


선교총림선림원에 보존되어 있는 취정원사님의 "선교경전"과 "선교교리"에 대한 강의내용은 심오하고도 방대하여 이를 정리하여 영상작업으로 보존하는 일이 수년간 이루어져야 할 종사이나, 선교종단보존회 및 선교총림 종사교무님들의 수고와 선교총림 시정원주님의 감수에 힘입어 영상교화의 포교에 열심(悅心)을 다하고 있습니다. 




   



선교연혁(仙敎沿革),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연혁  

취정원사님의 천지인합일 정회사상 대각 고대선교 종맥계승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와 선교교단 창설 포덕교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는 선교개천 23년 기해년 취정원사님의 시무천제 개천교유에 따라 "선교종사단" 총회를 개최하고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의 "영상기록보존" 종무에 주력하여 "선교연혁와 포덕교화" 종사(宗史)의 일환으로 "영상교화" 를 실행합니다. 


선교교당 각처에서 활발하게 포덕교화하는 선제들의 "선교연혁 영상교화"는  1부. 고대선교의 종맥계승 선교창교 [선교개천]  / 2부. 선교정회 선사기보 [선사정축기보]  / 3부. 선교종사 선교종보 [선교교단 상세연혁]" 으로 진행되며, 교화(敎化) 과정에 따라 선교총림 중앙종무원의 문헌과 사진 등의 자료지원을 받아 실행됩니다.





  


선사(仙史), 민족종교 선교연혁(仙敎沿革)

한민족고유종교 선교의 역사는 한민족의 역사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부활과 선교개천(仙敎開天)



우리 한민족에게는 하늘 길을 열어 인류를 구원하는 개천(開天)의 역사가 있으니, 환인의 환국개천(桓國開天) · 환웅의 신시개천(神市開天) · 단군의 소도개천(蘇塗開天) · 취정원사의 선교개천(仙敎開天) 입니다. 환국개천 신시개천 소도개천의 역사를 고대선교라고 하며, 취정원사님의 선교개천 즉 선교창교와 선교교단창설을 현대선교라고 합니다.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선교(仙敎)를 창교하시고 선교교단(仙敎敎團)을 창설하신 1997년 정축년(丁丑年)을 선교개천(仙敎開天) 원년(元年)이라 하며, 21년 주기(週期)를 선교정회(仙敎正回) 1기(紀)로 입제(立制), 선교종헌(仙敎宗憲) “선사정축기보(仙史正丑紀譜)”에 근거하여 선교교단의 역사를 보전합니다.










선교연혁 영상, 선교신앙 포덕교화








_notice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시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본 선교연혁 콘텐츠는 선교유사단체(선불교,불광도원,국조전,홍익생황종교선교,선교유지재단,2016부터선교.자칭)와 일체 무관합니다. 선불교(선교) 피해자분들의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