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인(桓因), 사백력의 하늘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신 하느님

환인 桓因

 

 

 

환인(桓因)

Hwan-in, the progenitor of the Korean people

하느님(上帝). 한민족(韓民族)의 시조(始祖).


 

“환인(桓因)”은 “하느님” 이라는 말이다.
“환인(桓因)”은 온 세상의 창조주 하느님이시며,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의 신앙대상이다.
“환인(桓因)”은 하늘 · 하늘님 · 하나님 · 한님 · 상제 · 환인상제 · 환인천제 · 천제환인 · 제석환인 · 한울님 · 한얼님 · 천주 등으로 전한다.

“환인(桓因)”은 사백력의 하늘(斯白力之天)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신(獨化之神) 유일신(有一神,唯一神) “하나님”이시며, 천지간(天地間) 온 우주(亘)를 진리(木)의 빛(光明)으로 가득 채우시는 우주천지만물 생무생일체의 근원(因), 가장 높은 곳 상천궁극위(上天窮極位)에 계시는 최고신(最高神) “하느님”이시다.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1991~1997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著.

 

 

 

환인 桓因 / 우리 한민족의 시조, 온 세상의 하느님

 



하느님 환인(桓因)의 자손, 한민족(韓民族)

한민족은 “하늘민족”이요, 한민족의 고유한 신앙은 “하늘신앙”이며, 한민족의 문명은 “하늘문명”이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의 교화 “천교(天敎)”이며, “환인교(桓因敎)”이다.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교유하시기를,  

「 “환인(桓因)은 상천궁극위 하느님(上天窮極位桓因上帝)이시다. 환인(桓因)은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시며, 환인상제(桓因上帝) 환인천제(桓因天帝)라 한다. 환인(桓因)은 환인(桓仁) · 환웅(桓雄) · 단군(檀君)으로 이어지는 상고대(上古代)의 연원(淵源)을 열으신 상천(上天) 궁극위(窮極位)의 최고신(最高神) 이시다. 환인(桓因)께서는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獨化之神) 온 세상을 창조하신 하느님이시며,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교단의 신앙대상이다. 선교 교단은 오로지 환인(桓因)을 하느님(上帝)으로 신앙하며, 진리의 근원(根原), 한민족의 본원(本源)으로 섬긴다.”
우리 한민족은 하느님 환인(桓因)을 시조로하는 하늘의 자손 “하늘민족”이며, 한민족의 고유한 신앙은 하늘을 섬기는 “하늘신앙” 즉 하느님을 섬기는 “하느님신앙”이요, 한민족의 문명은 인류의 기원이되는 “하늘문명”이다. 그러하기에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의 신앙대상은 하느님 “환인(桓因)”이며, 선교(仙敎)는 우주천지만물을 창생케하신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 “천교(天敎)”이며, 개천(開天)이라는 창세기를 가진 위대한 하늘민족 한민족의 하느님신앙 “환인교(桓因敎)”인 것이다. 」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1991~1997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著.


출처1. 선교(仙敎) 대중경전 [천지인합일선교] (2012. ISBN 978-89-969701-1-8 국립중앙도서관
출처2. 선교(仙敎) 소경전 [仙敎-선교신앙] (2016. ISNB 978-89-969701-3-2 국립중앙도서관
출처3. 선교종단정기간행물 [仙敎] (2007~2018. 1호~19호 ISSN 2287-6596 국립중앙도서관
​출처4. 선교용어사전 "환인(桓因)" 
​출처5. 위키백과 "한국의 선교"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의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의 법적책임을 지게 됩니다.

 

 

 

환인 桓因 / 한알은 빛으로 온 세상을 주재하시는 창조주 하느님 환인桓因이시라. /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의 율려律呂가 펼쳐져 한울을 이루는도다. _ 선교경전 [선교전] 中

 

 

“환인 桓因”

오랜 옛날 환인(桓因)께서 사백력(斯白力)의 하늘에서 홀로 신(神)으로 화(化)하시어
우주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시고 하늘의 교화(敎化)를 내리시니
천지만물 근원(根源)이 하느님 환인(桓因上帝)의 창조의리(創造義理)에서 비롯되었느니라.
_ 선교창교주 취정원사 著. 선교경전 [仙敎典]

 

 

선교 仙敎ㅣ환인(桓因) 하느님

선교 仙敎, 선교, 신앙대상, 환인 桓因, 환인하느님, 환인, 환인상제, 환인천제, 한민족의 하느님, 한민족 하느님사상의 부활,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선교 창교, 선교개천, 개천절, 개천대제, 개

www.seongyo.kr

 

선교 仙敎ㅣ취정원사

선교, 선교 취정원사, 선교 仙敎, 선교경전, 선교 창교주, 선교 창교, 선교 교조, 선교 교단 창설, 선교 종헌 제정, 환인상제, 천부인 계승, 선교 개천,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천명, 천지인합일 정회

www.seongyo.kr

 

선교 仙敎

선교, 취정원사, 선교창교, 민족종교, 선교경전, 환인,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선림원, 천지인합일, 천부인, 선교 仙敎, 선교신앙

www.seongyo.kr

 

 

 


 

선교 공지 _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 선교 교단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 선림원)에서는 홈페이지 주소 어느 곳에서도 tao 또는 suntao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유사선교 suntao.kr, suntao 선교 Mobile (불광도원, 선불교, 만월도전, 국조전, 홍익마을,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불광도원 영인체, 신동아 sbs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과 일체 무관 합니다. 선교 수행대중과 일반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 근래들어, 선불교(불광도원) 만월도전이 2016년 선교로 개칭하고 자신을 선교 창시자라고 홍보하는 내용은, 선교 교단에서 인정하지않는 것으로, 선교 교단과는 무관한 내용임을 공지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