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교조 취정원사 포교문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74주년 제헌절 맞아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정도정회(正道正回)” 교유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 반포
선교수리훈(仙敎首理訓)「한민족고유선교고」 / 정도정회(正道正回) 선교포덕교화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은 7월 17일 74주년 제헌절(制憲節)을 맞아 “정도정회(正道正回)의 의미를 되새기며 선교종헌(仙敎宗憲)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와 선교수리훈(仙敎首理訓)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를 대중에 반포한다”고 선교중앙종무원을 통해 밝혔습니다.
일교일종선교「선교종헌」, 사시이비유사선교 계도강령 반포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는 지난 2020 경자년 신년교유에서 “국가는 정도(正道)에 들고 종교는 정회(正回)해야 한다.”고 교유하신 바 있으며, 선교(仙敎)는 2022년 단오 수릿날 선교수리훈을 교단(敎團) 내에 반포한것에 이어 7월 17일 대중에 널리 알리어 공개하고, 선교종사단의 2022년 선교연혁보고 2차 회의와 함께 선교종헌(仙敎宗憲)의 사시이비 유사선교 계도강령을 공포(公布)하였습니다.
한민족고유종교 선교의 종맥(宗脈) · 종리(宗理) · 종교(宗敎)
선교수리훈(仙敎首理訓)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은 선교의 포교문(仙敎布敎門)으로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종맥(宗脈)과 창교 종리(宗理) 및 종교(宗敎)의 근본적 포덕교화 정신이 담겨있습니다. 선교수리훈은 선교 교단의 포덕문(布德文)의 성격으로 취정원사께서 저술하신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 수록된 선교포교문을 결집한 것으로 한민족고유종교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 · 천지인합일선교(天地人合一仙敎) · 일심정회만법교화(一心正回萬法敎化) 3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선교수리훈 반포, 74주년 제헌절 기념법회 내용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는 선기 56년 서기 2022년 7월 17일 74주년 제헌절 기념법회에서, 선기54년 경자년 신년교유에서 밝힌 정도정회(正道正回), “국가는 정도(正道)에 들고 종교는 정회(正回)해야 한다”는 내용을 강조하며,
“종교(宗敎)라는 말 자체에 이미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의 의미가 들어있는 바, 선교종지 일심정회는 동서양의 모든 종교와 도(道) · 법(法) · 리(理)를 관통하는 근본적 진리이다. 이에 선교(仙敎)를 모든 종교의 근원종(根源宗)이라 한다”고 교유(敎諭)하시고, 현재 국내외의 정세가 어지럽고 인류의 삶이 피폐(疲弊)해진 것은 종교(宗敎)의 근본(根本)이 흐트러져 혹세무민하며, 그에 따라 국가는 정도(正道)를 잃었기 때문이니, 인류가 진리의 근원으로 정회(正回)하는 선교종지 일심정회(一心正回)의 의미를 깨닫는다면 국가도 자연히 정도에 들어 온 인류의 안녕(安寧)이 안배되고 평화(平和)가 실현(實現)될 것임을 강설(講說)하여 주셨습니다.
올해로 환기9219년 단기4355년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 선교정회2기5년 선교개천26년을 맞은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며,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로하는 민족종교 독립교단으로,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는 1991년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을 대각하여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교(仙敎)를 창교하고 “한민족고유종교 선교”라 명명하였습니다.
이후 1997년 선교 교단을 창설하여 오로지 환인은 하느님으로 신앙하는 “하나의 교화 하나의 종맥”을 뜻하는 “일교일종 선교종헌”을 제정반포하고, 천부인 종맥(天符印宗脈)과 신단수 선맥(神檀樹仙脈)을 계승한 선교(仙敎)와 선교수행문화 선도(仙道)로써 온 인류 신성회복(神性回復) 정회세상(正回世上) 구현의 포덕교화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선교 교조 취정원사 포교문(布敎文)
선교 수리훈(仙敎首理訓) 「한민족고유선교고(韓民族固有仙敎考)」
환기9219년 단기4355년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 _ 2022.7.17 제헌절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에서 반포한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가 대중에 공개되었습니다.
1편 한민족고유종교선교 · 2편 천지인합일선교 · 3편 일심정회포덕교화 의 요점과
각 편의 주제 _ 종맥(宗脈) · 종리(種理) · 종교(宗敎)에 대한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강설을 요약하였습니다.
※ 선교수리훈 최초 반포일 _ 선교창교원년 1991년 _ 선교 교단 포덕교화의 벼리가 됨.
※ 선교수리훈 임인년 반포 _ 2022년 단오 수릿날 _ 2023년 선교창교 33년 포덕교화 안배.
※ 본 내용은 선교종단 재단법인선교 저작권과 관련됩니다. 유사선교의 무단전재 복사 편집을 금합니다.
_ 선교중앙종무원
仙敎 天符印 宗脈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1편.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
_ 선교 천부인종맥(仙敎天符印宗脈) 계승을 중심으로
우리 한민족의 고유한 종교가 있으니 이를 선교(仙敎)라 한다.
“환인(桓因)”께서는 무극태역(無極太易)에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獨化之神), 우주천지(宇宙天地)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를 창조하시고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교화(敎化)하시니, 환인(桓仁)의 환국개천(桓國開天), 환웅(桓雄)의 신시개천(神市開天), 단군(檀君)의 소도개천(蘇塗開天)은 모두 하느님 환인(桓因)”의 천부인(天符印)을 계승한 것이다.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에 이르러 선교 상왕자 취정원사(仙敎相往者聚正元師)가 환인 상제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敎諭) 받아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사상(正回思想)을 깨달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니, 이는 한민족 개천(開天)의 종맥계승(宗脈繼承)이라,
선교(仙敎)는 시대를 구분하여, 창조주 환인상제(桓因上帝)의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 교화(敎化)를 “고대선교(古代仙敎)”라 하며,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천지인합일정회(天地人合一正回) 교화선(敎化禪)을 “현대선교(現代仙敎)”라 하느니, 이에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선교창교(仙敎創敎)를 선교개천(仙敎開天)이라 하며, 선교(仙敎)를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라 한다.
※ 위 내용은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1편의 요점으로, 전문(全文)은 선교환인집부회에서 보전합니다.
仙敎 創敎 宗理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2편. 「천지인합일선교(天地人合一仙敎)」
_ 선교 창교종리(仙敎創敎宗理)를 중심으로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우주천지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시고, 홍익인간(弘益人間)의 한얼을 내리시니 한올한올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의 율려(律呂)가 펼쳐져 한울을 이룬다. 천지인합일은 생무생일체의 율려조화이며, 인류가 구현한 일체의 교(敎) · 도(道) · 리(理) · 법(法)을 관통하는 불변의 진리이다.
종교(宗敎)라는 말 자체가 존재의 근원(根源)으로 돌아가는 정회(正回)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니, “종(宗)”은 종가(宗家) 종묘(宗廟)와 마찬가지로 “종맥(宗脈)” 계승의 의미이며, “교(敎)”는 가르침이니, 종교(宗敎)는 종통(宗統)에 따라 전해지는 근본적 가르침이다.
종교(宗敎)를 뜻하는 영어 “Religion”의 어원 religio 역시 조상을 숭배하고 신(神)에게 돌아가 하나 된다는 신인합일(神人合一)의 뜻이 있으니, 동서양을 막론하고 종교(宗敎)의 어원(語源)은 뿌리를 잊지 않고 근본으로 회귀(回歸)하라는 의미로, 선교(仙敎)의 종리(宗理) 천지인합일정회(天地人合一正回),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로 귀결된다. 이에 선교(仙敎)를 근원종(根源宗)이라 한다.
※ 위 내용은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2편의 요점으로, 전문(全文)은 선교환인집부회에서 보전합니다.
布德敎化 宗敎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3편. 「일심정회만법교화(一心正回萬法敎化)」
_ 선교종단 포덕교화(仙敎布德敎化)를 중심으로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는 한알(一)에서 한얼(心)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正)가 한울(合一)을 이룬다는 말로 선교창교종리(仙敎創敎宗理) 천지인합일 천부인을 집약한 선교(仙敎) 만법교화(萬法敎化) 제일교정(第一敎頂)이다.
일심정회(一心正回)는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에 달하여, 우주천지 삼라만상(森羅萬象)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가 존재의 근원을 향하여 회귀(回歸)하기 시작하였다는 환인하느님의 교유(敎諭)이며 선언(宣言)이다.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우주(宇宙)의 시공간(時空間)이 태초(太初)의 일(一), 즉 환인상제(桓因上帝)께서 존재하시는 우주의 중심(中心)인 일심(一心)으로 회귀(回歸)하는 것이니, 한민족의 경전 『천부경(天符經)』 또한 우주(宇宙) 순환원리(循環原理) 원(元) · 형(亨) · 이(利) · 정(貞)에 따라, 귀원일체환시시에 존재의 근원이신 환인(桓因)께로 귀의하는 일심정회(一心正回)의 뜻을 담고 있다.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오로지 마음을 하나로 하여 바른 곳으로 돌아간다”는 것이니, 오로지 한마음으로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을 신앙(信仰)하는 선교(仙敎)에 귀의(歸依)하여 승선(昇仙)의 도(道)를 수행하여 신성회복(神性回復)하고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천부인(天符印) 옴의 진리를 깨달아, 온 인류를 진리의 근원으로 이끌어 한울세상 환인시대의 실현으로 정회사명(正回使命)을 완수하라는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교유(敎喩)이다.
※ 위 내용은 선교수리훈 한민족고유선교고 3편의 요점으로, 전문(全文)은 선교환인집부회에서 보전합니다.
환기9217년 선기54년 서기2020년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正道正回 現中至極」 신년교유
환기9219년 선기56년 단오 수릿날 / 선교수리훈 「韓民族固有仙敎考」 교단 반포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선교 공지 _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 선교 교단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 선림원)에서는 홈페이지 주소 어느 곳에서도 tao 또는 suntao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유사선교 suntao.kr (불광도원, 선불교, 만월도전, 국조전, 홍익마을,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불광도원 영인체, 신동아 sbs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과 일체 무관 합니다. 선교 수행대중과 일반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 근래들어, 선불교(불광도원) 만월도전이 2016년 선교로 개칭하고 자신을 선교 창시자라고 홍보하는 내용은, 선교 교단에서 인정하지않은 것으로, 선교 교단과는 무관한 내용임을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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