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민족종교 선교 / 가정의 달 5월 / 선가정 한울법회
선교(仙敎), 2024 가정의 달 5월 “선가정 한울법회” 개최
_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인류 평화공존의 한울세상” 법문
_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인류평화지도자” 오리엔테이션
[선교중앙종무원] 민족종교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일 ‘선(仙)가정 한울법회’를 개최하고 인류평화지도자 연수 실시, 5월 15일 ‘선(仙)가정과 인류평화공존’를 주제로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가정 특강을 진행합니다.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한울법회 법문에 앞서 선제선도 선교수행대중은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상제의 향훈을 내려주시며, 선교수행문화를 이끌어가시는 선교 최고지도자이자 진리의 스승 취정원사(聚正元師)님께 존경의 공천배례를 올립니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교단은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선가정의 중요성과 한하늘 한아버지 아래 온 인류가 한자손이 되어 실현하는 한울세상을 지향하며 ‘한울법회’를 진행해 왔습니다. 환기9221년 선기58년 선교창시34년(선교창교33주년)을 맞은 2024년 5월 1일 개최되는 선가정 한울법회와 취정원사님의 한울법문, 인류평화지도자 오리엔테이션 내용을 안내합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선기58년 5월 선가정 한울법회 법문
“온 인류는 한하늘 한아버지 아래 한자손, 仙가정은 인류평화공존의 한울세상을 이루어야”
취정원사께서는 선기58년 선교개천37년 5월, 선(仙)가정의 달을 맞아 선제선도의 가정에 환인상제(桓因上帝)의 향훈이 항상하기를 기원하시며, 선교 각 교구와 교당에 다음과 같이 법문을 내려주셨습니다. 5월 1일 첫새벽 00시에 선교총림선림원에서 전하는 한울법회 취정원사님의 법문내용을 마음에 새기며 새벽신성기도에 임하기를 바랍니다.
※ 본 콘텐츠는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한울법문 입니다. ※
※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하므로,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 시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
「 “우주 천지만물은 한하늘 · 한아버지 · 한자손이라. 일심 신성(一心神性)으로 하나되어 한울을 이룬다.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루나니, 한하늘 한아버지 아래 온 인류는 한 가족이요, 온 누리는 한가정 한울세상이니라.” _ 선교경전 「仙敎典」
가정의 달 5월 선교 포덕교화는 ‘선(仙)가정의 하늘교화’에 주목해야 한다. 물진문명의 팽배와 인간 존엄성의 상실이 초래한 분열 · 갈등 · 고립의 사회적 병폐현상은, 천지인(天地人)의 조화(調和)와 합일(合一)을 지향하는 ‘선(仙)가정의 교화, 즉 선가정의 종교적 역할’로 극복할 수 있다.
우주천지만물이 진리의 근원인 일심(一心),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하여 일심정회(一心正回)하는 귀원일체환시시에 이르러, 선교(仙敎)는 선(仙)가정이 주도하는 인류의 화합과 평화를 중요시 한다. 한하늘 한하느님 한아버지이신 환인(桓因)께서는 인류구원의 길을 열어주시니,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 仙敎) 선가정(仙家庭)의 하느님신앙은 인류구원과 세계평화를 이루는 첫걸음임을 알아야한다.
우리는 한하느님 한아버지 아래 한자손 한가족이다.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서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가 한울을 이룬다’ 하였다. 한울이란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가 유기적(有機的)으로 하나 된 상생(相生)의 생명공동체(生命共同體)를 말한다.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는 본래(本來) ‘한울’을 이루도록 창조되었다. ‘한알이신 유일신 환인(桓因) 하느님’께서는 한얼(一心)을 내리시어 우주천지와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루도록 창조하시고, 한울을 이루는 율려(律呂)의 법칙이 깨어지지 않고 조화를 이루어 상조(相調)하도록 각각의 존재의리(存在義理)를 부여하시니, 이것을 ‘신성(神性)’이라 한다.
그러나 인간의 욕망이 정도를 지나쳐 세상이 혼탁해지고 율려의 법칙이 깨어져 말세(末世)에 이르렀으니, 선교 수행자(仙敎修行者)는 신성회복(神性回復)을 통하여 하느님 환인(桓因)의 한얼, 일심(一心)으로 정회(正回)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이 신성회복을 통하여 한울세상(正回世上)을 이루는 길이다.
*수행대중 일동 : 일심정회 합니다...()
세상 모든 종교와 이념의 궁극적 이상(理想)은 선교(仙敎)가 지향하는 한울세상의 실현으로 귀결된다. 천국 · 극락 · 대동세상 모두가 한울세상을 이르는 다른 이름이며, 사랑 · 자비(慈悲) · 인의(仁義) 역시 한울세상을 이루고자 하는 수행덕목(修行德目)이다. 세상의 모든 종교가 선교(仙敎)의 이상향인 천지인합일 정회세상(天地人合日 正回世上) 즉 ‘한울세상’을 꿈꾸는 이유는 ‘세상 모든 종교가 한알이신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에서 비롯되어 다시 한알로 되돌아가는 정회(正回)의 진리(眞理) 안에 있기 때문’이며, ‘세상 모든 종교의 근원종(根源宗)이 바로 선교(仙敎)이기 때문’이다.
*수행대중 일동 : 일심정회 합니다...()
‘말세에 이르러 세상 모든 종교가 선교(仙敎)로 하나 된다’라는 오랜 예언은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에 종교(宗敎)의 정회(正回)를 실현하는 선교(仙敎)의 종교통합(宗敎統合)을 말하고 있다. 선교의 종교통합은 나아가 인류(人類)의 평화공존(平和共存)을 실현하게 된다.
우주천지와 생무생일체가 ‘정회(正回)의 진리(眞理)’ 안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상이 이리도 혼탁하여 말세로 치닫고 있는 것은 인간의 끝없는 욕망에 기인한다. 건강하고 절제된 욕망은 발전의 계기가 되지만 절제되지 못한 욕망은 파멸을 불러온다. 인간의 탐욕과 욕망을 다스리는 것은 종교(宗敎)의 순기능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인간의 욕망을 더욱 부채질하여 혼란과 멸망에 빠뜨리는 종교가 있으니 이를 사이비(似而非)라 하며, 사이비종교 유사종교가 득세하여 혼란이 극에달한 세상을 말세(末世)라고 한다.
『대학(大學)』에서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라 하였다. ‘평천하(平天下)’는 현대적 의미로 ‘인류평화공존(人類平和共存)의 시대’이다. ‘인류의 평화공존(人類平和共存)’은 각 나라와 민족을 번영과 상생으로 이끄는 정도(正道)의 치국(治國)이 필요하며, 개인의 수신(修身)을 비롯한 정제(整齊)되고 원만(圓滿)한 가정이 근간이 된다는 것이,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다.
이것을 선교적 시각으로 해석해 본다면, 선교(仙敎) 수행자와 선가정이 인류평화공존의 한울세상을 여는 시작(始作)이요, 가장 작은 첫한울의 ‘일시(一始)’라는 말이다. 하여 선교 선가정(仙家庭)에서는 사백력 첫새벽의 신성기도(斯白力曉晨甠神性祈禱)를 올리고, 첫한울의 시작 일시(一始)로 이웃과 사회 · 나라와 민족 · 온 인류 종일(終一)의 정회(正回)를 안배하며, 『천부경(天符經)』 일시무시일(一始無始一) 석삼극무진본(析三極無盡本) 일적십거무궤화삼(一積十鉅無櫃化三) 일종무종일(一終無終一)의 천지인합일 한울세상 재세이화(天地人合一 正回世上 在世理化)를 실현하게 되는 것이다.
*수행대중 일동 : 일심정회 합니다...()
환인(桓因) 하느님께서 환웅천왕(桓雄天王)을 지상으로 내려보내시며, ‘홍익인간(弘益人間) 재세이화(在世理化)하라’ 하셨으니 『삼국유사(三國遺事)』에 그 말씀이 전한다. 古記云 昔有桓因 庻子桓雄 數意天下貪求人世. 父知子意 下視三危太伯, 可以弘益人間. 乃授天符印三箇 遣徃理之. 雄率徒三千 降於太伯山頂 神壇樹下, 謂之神市 是謂桓雄天王也. 將風伯·雨師·雲師 而主糓·主命·主病·主刑·主善惡 凡主人間三百六十餘事 在世理化.
‘홍익인간(弘益人間) 재세이화(在世理化)’는 천지만물 생무생일체가 저마다의 존재의리(存在義理)에 따라 번영(繁榮)을 이루며 서로 유기적(有機的)으로 하나 된 ‘한울세상’을 말하는 것이며, 그러한 세상을 실현하는 단계가 곧 수신(修身) · 제가(齊家) · 치국(治國) · 평천하(平天下)이다. 그러므로 홍익인간 재세이화 인류평화공존의 한울세상은, 하늘민족인 한민족(韓民族)의 고유한 선교신앙(仙敎信仰)과 하느님 환인(桓因)을 아버지로 섬기는 선(仙)가정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수행대중 일동 : 일심정회 합니다...()
한민족의 문화는 하늘문명에서 비롯한 한울문화이다. 한민족의 문화는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우리’의 문화이다. ‘우리’는 ‘한울’ 안에서의 너와 나를 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류의 평화공존은 한민족이 주도하여 이룰 수 있으며, 그 근간에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와 선(仙)가정이 있다. 선교(仙敎)를 신앙하고, 선도(仙道)를 닦으며, 선학(仙學)을 배우고 익히는 선교(仙敎) 수행자의 ‘선(仙)가정이 곧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한울세상’인 것이다.
하여 우리 선교 수행자 선교인(仙敎人)은 율려의 조화(律呂調和)로 한올한올 빛의 그믈을 짜듯 광명교화(光明敎化)를 펼쳐 온 누리 신성의 빛으로 충만케 할것이며, 온 인류를 하느님 환인 상제전에 인도해야 한다. 이것이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선제선도 인류평화지도자의 사명(使命)이요, 하늘가정 선(仙)가정의 한울사명(正回使命)인 것이다. 」
*수행대중 일동 : 일심정회 합니다...() 공천삼배례 _
桓紀922 檀紀4357 仙紀58 仙敎創始34 甲辰年五月 聚正元師仙家庭敎諭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
올해로 선기(仙紀)58년 창교(創敎)34년(33주년)을 맞은 선교(仙敎)는,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선기25년 1991년에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 仙敎)’로 창교, 선기31년 1997년에 최초의 선교 교단을 창설하여, 환인(桓因)을 하느님으로 신앙하며,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宗旨)로 신성회복(神性回復)을 교지(敎旨)로 하는 한국의 민족종교 교단입니다. 선교종단을 대표하는 재단법인 선교(仙敎)는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33주년 2024년 갑진년 신년교유 ‘재세이화(在世理化), 빛의 교화로 이루는 한울세상’에 근간하여, 한민족 시조 환인 바르게 알리기 운동을 전개하고, 전국 정화수기도 산천법당을 개설하고 있으며, 선(仙)문화 대중보급으로 선교문화(仙敎文化) 중흥시대 실현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제목 : 선가정 한울법회, 민족종교 선교 5월 법회와 인류평화지도자 교육
작성 :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 www.seongyo.kr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선교 선가정 한울법회 관련글/언론보도]
선교신앙 선교 교단 취정원사, 가정의 달 "선가정 신성회복과 정회" 법문 (2021.5)
https://seongyokorea.tistory.com/190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가정 신성회복과 정회 & 홍익인간의 실현" 영상교화 _ 선교 수행공동체 신단수숲마을 "선가정 행복명상" 개최 (2021.5)
https://seongyokorea.tistory.com/192
시민일보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특강 진행 (2021.5)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601647810090
시사매거진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특강 진행 (2021.5)
https://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7736
인터뷰365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맞아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특강 진행 (2021.5)
https://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98183
시민일보 선교 교단 취정원사, 가정위탁의 날 맞아 “선가정 홍익인간의 실현” 강연 (2021.5)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3221416094
민족종교 선교 “선가정 한울법회”, 창교주 취정원사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일심정회의 길” 법문 (2022.5.1)
https://seongyokr.tistory.com/131
선교신앙 가정의 달 5월 “선가정 한울법회” _ 선교(仙敎) 선교신앙 (2023.5)
https://seongyokorea.tistory.com/365
인터뷰365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맞아 ‘선(仙)가정과 종교대통합’ 주제 특강 진행 (2023.5)
https://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641
※ 선교 공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창설한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은 일체무관합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으로 인한 오인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다음과같이 공지합니다.
[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
1. 구.선불교 만월도전(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선교유지재단,홍익공동체,홍익마을,suntao)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허위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2. 만월도전은 “선교”라는 숭고한 명칭을 캬바레 나이트클럽 안마시술소 동물인공거세업 등으로 상표출원하여 선교인에게 심각한 모욕감을 준 바, 선교 교단에서는 이러한 유사선교 만월도전을 종교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3.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단월드(선교)피해자가족,소송하는사람들전국연합(단피연) 및 [신동아 2010.1.5]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sbs 2010.3.6] 그것이 알고싶다, [종교와진리 2023.6.28] 사이비종교 Suntao에 관련된 단체는 만월도전의 구.선불교(Suntao, 불광도원, 2016년 선교유지재단으로 변경한 충북 영동 홍익생활실천종교)입니다.
4. 선교종단“재단법인 선교”와 유사선교“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은 일체무관합니다.
5.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으로 인한 오인혼동과 피해발생이 없도록 공익을 위해 공지합니다. 숙지하기 바랍니다.
'선교수행(仙敎修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족종교 선교, 선기58년 선교창교34년 백일안거 여름수행 신성기도 (0) | 2024.05.20 |
---|---|
민족종교 선교, “24절기 입하 신성법회 · 숲 명상” _ 선교총림 선림원 (0) | 2024.05.08 |
민족종교 선교, 2024 지구의 날 푸른지구 맑은숨” 환경 캠페인 실시 (0) | 2024.04.25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청명(淸明), 신성의 빛으로 온 세상 찬란하게” _ 민족종교 선교 창교 34년 청명절기 산천법회 (0) | 2024.04.04 |
민족종교 선교(仙敎), 춘분 절기 맞아 산천재(山川齋) 봉행으로 대한산천의 정기회복을 기원 (0) | 2024.03.22 |